BLOG main image
분류 전체보기 (781)
LENOVO (19)
HP (3)
DELL (7)
IBM (32)
My Retain Tip (697)
자료실 (0)
Firmware (5)
기타서버관련소식 (5)
IBM Server Picture (3)
STUDY (2)
설정세팅 (0)
Visitors up to today!
Today hit, Yesterday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0. 8. 31. 10:25

컴퓨터에 대한 많은 경험을 하고 혼자 알고 있기 아까운 정보들을 공유하고자 개설한 블로그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제대로 된 정보를 공유하는곳이 없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개설당시 고민고민을 엄청 하고. 같은 직종에 일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제가 궁금하시다면 ^^ 간단히

90년 5월즈음..IT에 관심을 가지고 286XT부터 시작해서 AUTOEXE.BAT 와 CONFIG.SYS를 직접 손보면서 DOS생활을 해오며 2400bps 모뎀에 매료되고 사설BBS까지 운영하게 되면서 IT생활이 시작되었네요.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어 서버까지 만지고 있으니 장족의 발전이 있었네요. 자격증도 나름 많이 취득하고 스펙을 열심히 쌓으며 지금 이자리까지 와 있습니다. 하루하루 변화하는 IT에 아직도 매력을 느끼고 앞으로도 쭈욱~ IT와 함께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대표카페 2곳(통합 회원수54만명) , 블로그(일방문자 평균 6000명) , 마이크로소프트 MVP 선정 , 국제 자격증 4개 , 국내 자격증 4개 , 컴퓨터 조립&튜닝 도서 1권 발간 이상입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Up! Up! 하는 멋진성이가 되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정확한 정보는 IBM.COM을 이용해주시고 참고정도로만 보시고 증빙내용으로는 절대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필독주의*  

 

 모든 자료는 웹(ibm.com)에공개된자료만 정리해서 올립니다.
내부 외부 업무에관련된 내용은 올리지 않습니다. 

 

  본 내용을보고 엔지니어가 아닌 다른사람이 할경우 다른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문가 기술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문 엔지니어 외의 사람이 작업을 해서 생기는 문제는
본인 책임임을 강력히 알립니다!

서버의 경우 꼭 유지보수 계약을 하시어 지속적으로 정식적으로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버란 일반 PC와는 조금 다른 개념이므로 좀 어려울수 있는부분이지만
조금만 공부해보면 금방 서버에 친숙해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라고 통칭하면 될듯하며 무한히 변화하는
IBM서버에 매력을 느끼고 일하고 있습니다. 꼭 IBM만이 아닌 HP,DELL도 서버가 있죠.

좋은 정보 도움이 되는정보만을 공유할 것이며 여기는 조금 딱딱한 분위기의
블로그가 될듯합니다. 원래 일을 하다보면 딱딱해집니다.

모든 자료는 일반 웹에 공개된 기술자료입니다. 남이 하면 쉬워보이고 자신이 하면 어려운게 바로 기술입니다.

간단하게 운영할 예정입니다. 단 기술적 질문답변은 받지 않습니다. 단순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며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카테고리

1. 공지&서버 소식
2. 노하우 팁(Retain Tip)
3. 펌웨어 & 드라이버
4. 기타서버관련소식

2번에 가장 실무에 도움이 되실듯 합니다. 노하우 팁위주로 좋은 서버블로그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보고만 가지 마시고 많은 정보 서로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외국보다는 우리나라가 IT강국이 되어야죠!

모든 자료는 IBM.COM에서 직접 찾으실 수 있는 자료이며

IT발전을 위해 그냥 단순히 IBM.COM에 있는 자료를 조금이나마 쉽게 보실수 있도록 정리해드리는 것입니다.

 



*  운영자 자격증 *
Admin Certifica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 IBM Certified Specialist - i5 iSeries Single System Administrator (2004.11.17)

사용자 삽입 이미지

- IBM Certified Specialist -  xSeries Technical Principles V8 (2008.08.06)

- Microsoft 070-680 TS: Windows 7, Configuring (2010.04.10)


- MS MVP (2010.1.1 ~ 2011)

- TS: MS SQL Server 2008, Implementation and Maintenance (2011.11.18)